본문 바로가기
노하우/기타노하우

크롬캐스트 호텔 연결하는 방법? - 크롬캐스트의 최대 단점

by 🐟 물고기 2020. 4. 16.
반응형

크롬캐스트 호텔, 기숙사 연결 되나요?  

숨겨진 크롬캐스트의 단점

 

크롬캐스트를 살 때만 해도 몰랐다.. 너의 최대 단점을

 

크롬캐스트의 최대 단점 발견하다..


▶ 지난 LG시네빔 + 크롬캐스트 리뷰

 

LG시네빔 PH550 구매후기 및 장단점 + 크롬캐스트 / 집안의 작은 영화관 만들기!

아이폰 유저의 LG시네빔 PH550 구매후기 & 장단점 (feat. 크롬캐스트) 애플 유저를 위한 LG시네빔 PH550 + 크롬캐스트 후기 결론 부터 말하자면.. LG시네빔 PH550.. 정말 추천한다.. 스트레스 받았던 지난 날에..

creativepita.tistory.com

지난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서, LG 시네빔과 크롬캐스트의 조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이때만 해도 매우 만족스러웠다. 그러나 한 두 달 남짓 사용하다보니 이제야 크롬캐스트의 단점도 알게 되었기에, 블로그를 통해 구매에 참고할 수 있도록 적어본다. 

바로 호텔에서는 연결이 불가하다는 것이다. 


 

크롬캐스트는 호텔에서 연결이 불가하다

 

호캉스의 꿈 산산조각쓰

결론 : 크롬캐스트는 호텔 및 기숙사에서 사용할 수 없음 

이유 : 크롬캐스트는 호텔, 기숙사에서 쓰는 암호화된 공용 와이파이에서의 접속을 지원하지 않음. 

 

띠로리쓰 결국 객실 내에 개별로 공유기를 설치해둔 곳이 아니라면 객실 내에서 크롬캐스트를 통한 영화 관람 및 유튜브 시청은 불가하다. 미리 알았더라면 기대하지 않았을텐데,,, 말이지.. 

 

그럼에도 열심히 구글링한 결과 방법은 있다. 대신 미리 준비를 좀 해야하는데.. 

 

크롬캐스트는 호텔 연결 방법

간단히 말하면 아래 세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다. 

 

1.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를 통한 접속.

2. 노트북을 통해 핫스팟을 통한 접속. 

3. 안드로이드라면 미러링을 시도. 

 

자세히 알아보자.. 

 

 

 

1번 방법.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를 통한 접속

만일 해외 여행객이라면, 다행이다.

와이파이 도시락이 형성하는 와이파이에 크롬캐스트를 연결시키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매우 확실하고 안정적이다. 송출하고자 하는 디바이스 (핸드폰 및 아이패드 등)를 와이파이 도시락에 연결시키고, 크롬캐스트도 같은 인터넷으로 연결시키면 된다. 

 

혹은 이에 준하는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가 있다면, 아주 딱인데 음 갑분 호캉스를 갔는데 이런 공유기를 들고갈 사람들이 몇이나 될까 싶다... (크름크스트 증믈..) 

 

2번 방법. 노트북을 통해 핫스팟을 형성

 

구글에 검색해보니 나오는 윈도우10 핫스팟 만드는 법...

구글링 결과, 윈도우 노트북에서 윈도우 10에서는 노트북이 잡은 와이파이로 핫스팟을 만드는 기능이 있다고 한다. 호텔 객실 와이파이를 잡아서 핫스팟을 만든 뒤, 송출 기기에 연결 하고 크롬캐스트와 연결시키면 된다고 하는데, 이는 윈도우 노트북, 윈도우 10을 지원하는 기기를 가진 자만이 되는 방법이다. 

 

3번 방법. 안드로이드는 미러링 및 기기 핫스팟을 통한 연결을 시도해본다. 

 

마찬가지로 구글링 해보니, 크롬캐스트가 구글 프로덕트다보니, 안드로이드와의 호환성이 좋은데.. 이 때문인지 미러링이나 갤럭시 기기에서의 핫스팟을 통한 접속이 꼼수를 통해 되는 모양이다.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여 해결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갤럭시 S7, S8, S9 인듯하다.. 

 

크롬캐스트는... 집에서만 이용하는 것으로 ㅠ_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