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기타노하우

[잡다한치트키] 네이버 아이디 개수, 최대 몇 개 까지 만들 수 있나?

by 🐟 물고기 2020. 2. 12.
반응형

 

네이버 아이디 개수, 한 사람 당 몇 개까지 만들 수 있을까?

 

 

네이버 아이디 만들기, 한 사람에 최대 3개?!

 

쥬니어 네이버 시절 부터 동물농장 백작을 달고 고향만두 레시피 탐색을 위해 골머리르 쓰던 아주 옛날 옛적부터 네이버를 이용해오던 사람, 바로 나다. 

 

이전에는 분명 네이버 아이디를 여러 개 만드는게 가능했었던 것 같은데 최근에는 정책이 바뀌었다. 네이버 블로그도 취향이나 주제에 따라 요리조리 바꾸고 카페에서도 다양한 닉네임으로 활동하는 즐거움이 있었다. 어렸을 때 부터 하나씩 만든 아이디로 현재 네이버 아이디를 3개 가지고 있는데, 더이상은 주민등록번호 인증을 통해 만들 수 가 없다. 

즉, 하나의 주민등록번호에 사람에 최대 3개까지 만들 수 있다.  

 

그러나! 

네이버 아이디 만들기, 이제는 핸드폰 번호 인증을 통해 가능 !

글을 작성하다 문득 궁금해져서 회원가입을 시도했더니, 네이버 회원가입은 이제 전화번호 인증을 통해 이루어 진다. 

 

갑분 아이디 하나 더.. 난 결국에 네이버 아이디를 하나 더 만들게 되었고,.. 현재 보유 아이디는 총 4개가 되었다. ! 법이 바뀌게 되면서 더이상 주민등록번호를 수집하지 못하도록 정책이 개정되었는데, 그 덕분에 나같은 사람은 서비스의 미세한 구멍이 생겨.. 4개를 만들게 되었다,, (쉿,,ㅎ..) 

 

네이버 아이디 생성 시, 주의사항

 

네이버 회원가입 정보 안내 화면

 

단, 이전 쥬니어네이버 동물농장 시절과 같이,, 휴대전화번호 인증으로도 최대 3개 만들 수 있다. 

다른 주의 사항이 있다면, 한 달에 한 번만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네이버 아이디 3개를 만들고 싶은 사람은 세 달이 걸린다. 

 

여튼, 내가 궁금해서 내가 찾아보는 잡다한 치트키 끝

네이버 회원가입 시 참고가 되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