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여행

제주 중문 호텔 : 그랜드 조선 제주 2박 3일/ 아리아 런치 후기

by 🐟 물고기 2025. 3. 17.
반응형

<그랜드 조선 제주>
제주 중문 호텔 추천 / 아리아 뷔페

바로 객실샷 투척

투숙일은 2025년 3월 중순
킹 스탠다드 뷰
2인 여행이었는데 아래 분들에게 추천해요

그랜드 조선 제주가 좋은 선택지가 될 분들

- 유아와 어린이 동반 가족
- 만족스러운 호텔 뷔페 즐기고 싶은 분
- 제주 중문 호텔 중 신라/롯데는 객실이 올드해서 고민인 분
- 파르나스는 생각보다 비싼 것 같은 분


아래 상세 후기들이랑
그랜드 조선 제주 투숙하며 느낀 장점 단점
정리해 뷰겠습니자..

1. 호텔 시설과 분위기

리셉션은 5층에 있고 객실들을 감싸는 형태로 내려다 볼 수 있는 라운지와 바가 있습니다. 정글 느낌의 인테리어로 내려다 보는 재미가 있고 밤에 공연을 해요. 맥주 마시면서 노래 듣는 재미가 있습니다. 나름..,,

근데 타 호텔 비해 규모감이 크지는 않고 왜인지는 모르겠으나 5성급 호텔이지만 약간의 콘도 같은 바이브가 있습니다. 고급 럭셔리 느낌은 아니더라도, 나름의 안락한 맛은 있는 곳이에요.

4층인지 3층에 앉아 쉴 수 있는 무료 라운지 같은 공간이 있는데 이 곳에서 사람들이 랩탑으로 일을 하기도 하고 편안한 소파에 앉아서 바깥 풍경을 바라 볼 수도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이곳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소파가 진짜 편해요 ㅋㅋ


여기는 뷔페 앞에 있는 휴식 공간인데 아마도 라운지나 카페로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알고 있어요. 조선 델리가 맛있다고 유명하던데 여기서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실제로 베이커리류를 뷔페에서 맛보게 되었는데 진짜 맛있었어요!

2. 호텔 뷔페 아리아 런치 후기

서울 3대 뷔페에 웨스틴 조선 아리아 뷔페가 있다고 이번에 알게 되었는데요 ㅋㅋ 그랜드 조선에도 호텔 뷔페 아리아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조식을 먹으려고 했는데 인당 70,000원이고 런치 가격이 투숙객 할인 10%를 받으면 85,000원인 점을 보았을 땐, 런치가 훨씬 좋을 것 같아서 아리아에서 런치를 먹었어요.

홍게찜과 전복찜, 각종 고기류, 중식, 인디아 음식 등등 많은 종류의 음식들이 있어서 구색 자체는 훌륭했습니다.

그리고 모든 음식이 다 맛이 있어서 하나씩 조금씩 맛 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특히나 고기류에서는 양갈비구이를 제공 했는데 민트 소스와 머스타드와 함께 곁들이니 맛있었습니다.

회 종류는 그렇게 많지는 않아서 크게 인상적이지는 않았으나 굉장히 신선했고, 중식코너에서 제공하는 탕수육과 깐풍기 같은 것들도 모두 맛있었습니다.


특히나 디저트 좋아하시는 분들은 여러 종류의 케이크가 있어서 마지막까지 디저트 배를 남겨두셔야 됩니다 ㅋㅋ
특히나 저는 깜짝 놀랐던 게 초콜릿무스 케익이었는데 소프트한무스 크림의 마지막을 크런키한 식감의 시트로 마무리한게 정말 ㅠㅠ 감동이었어요..

3. 룸 서비스

룸서비스는 현재 음식과 주류를 세트로 구성 해서 39,000 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호텔 룸서비스 치고 합리적인 가격이라 저희도 한 번 시켜 보았는데요. 피클과 각종 소스 그리고 감자튀김 치킨까지 박스에 담겨져서 옵니다. 한번쯤 먹을만 해요.



😓 그랜드 조선 제주 단점

좋은 점도 있었는데 일박에 비싸면 250,000원 정도 하는 5성급 호텔이기 때문에 기대가 클 수도 있어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예약 하시기를 바랄게요.

1. 헬스장이 무척 좁다

개인적으로 호캉스를 가면 부족했던 운동 시간을 여가 시간을 채우는 목적도 있는데, 이곳에 헬스장은 굉장히 협소 합니다. 오피스텔 원룸보다 조금 더 작은 거 같애요. 그래서 피크 시간 때는 사람들이 밀도가 너무 높아서 운동을 하고 싶은 생각이 전혀 들지 않아요.

장점이라면 운동복과 운동화를 빌려 주는데, 공간으로 따졌을 때 한 두 사람이 운동할 때 가장 쾌적할 것 같다고 생각될 정도로 좁았습니다. 제대로 알아 보고 가지 못해서 매우 아쉬운 부분이었어요.

2. 컵라면 취식 금지

호캉스의 재미 중 하나는 객실에서 야식 먹으면서 Netflix 보는 거일텐데요. 호텔 내에 입점에 있는 편의점 CU 에서 컵라면을 계산하고 있는데 벽면을 보니까 객실에서 컵라면을 취할 수 없다고 쓰여 있더라구요.

계산 하다 말고 편의점 직원에게 객실로 컵라면 못 갖고 가냐니까 그렇다고 하여 반품하고 올라왔습니다..

도대체 잇츠 why인 부분 ㅠ
지금까지 호텔 여러 군데 가 보았지만 컵라면 취식 제안을 하는 곳은 경험해 본 적 없어서 다소 만족감이 낮아진 부분이었습니다..


😓 그랜드 조선 제주 장점

1. 쾌적하고 넓은 객실

그래도 장점을 정리해 보자면 객실이 넓고 굉장히 쾌적 합니다. 부대시설 자체를 즐기는 것에 큰 의의가 없으시다면 객실 자체는 넓은 친구와 테라스, 욕조와 샤워부스가 있는 화장실로 투숙 자체의 경험은 굉장히 좋았습니다.

특히나 저기 보이는 소파 같은 게 굉장히 푹신 하고 편해서 뭐 먹으면서 TV 보기 좋아요 ㅋㅋㅋ

2. 뷔페가 맛잇다

뷔페가 훌륭해요. 가격도 퀄리티 서비스 대비 가성비가 좋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즐겨 보시는 거 추천 드려요.

3. 유아/어린이를 위한 서비스, 시설로 가족적

랜딩 라이브러리 라고 가습기나 공청기 그리고 각종 유아 용품들 대여 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어요.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터 같은 것도 있었던 것 같고, 뷔페에서도 어린이들이 먹을 수 있는 전용 코너가 있더라구요 ㅋㅋ 수영장에도 어린이용 구명조끼나 암 튜브 같은 것들이 준비 되어 있었습니다.

그런 점들이 귀여웠고 가족 방문객에게는 굉장히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