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전자기기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유저를 위한 LG 시네빔 PH550 구매후기 / 크롬캐스트 + 아이폰 연결과 미러링

by 🐟 물고기 2020. 2. 16.
반응형

아이폰 유저의 LG시네빔 PH550 구매후기 

(feat. 크롬캐스트)

 

애플 유저를 위한 구입 전 체크리스트 

 

회사원이 되고 나서 퇴근 한 저녁과 밤시간에 영화 보는 것이 취미가 됐다. 아이패드 맥북으로 보는 것도 좋았지 만  조금 더 큰 화면으로 누워서 즐기면 좋을 거란 욕심에 빔 프로젝터를 사기로 결심했다! 그러나 이 정보의 홍수 쇼핑의 홍수과 같은 디지털 정보 과잉 시대에 프로젝터 하나 사는 것도 굉장한 시간이 들어가기 땜운에,, 무엇이 나에게 맞고 좋은지 알아보는게 정말 귀찮았다.

 

이 글은 나와 같이 빔프로젝터를 사고 싶은데, 아이폰, 맥북, 아이패드 유저다 하시는 분들을 위한 체크리스트이다. 팩트체크 정도로 하고, 다음편에서 후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다.. 아, 결론부터 말하자면 완전 강추다.. 방 한칸 + 흰 벽지 + 빈 벽 이 있는 사람이라면 꼭 사시길..  


★ LG시네빔 PH550 구매 전 체크리스트 ★ 

 

1. 아이폰과 무선 연결 가능해요?

일단, LG시네빔 PH550은 아이폰과 무선 연결은 불가하다. 다른 빔프로젝터들도 애플 제품과 직접적으로 미러링을 할 수 있는 제품은 드물다. 애플 제품의 경우, 자사의 디바이스를 제외하고 다른 회사의 디바이스와의 호환성이 매우 낮다는 것은 애플 기기를 이용하는 사람들이면 대부분 알고 있을 것이다. 그래서 빔프로젝터 구입 시에 매우 고민이 되었던 부분이 바로 이것이다. 연결성! 

 

시중 빔프로젝터가 아이폰과 무선 연결 되는 제품이 하나 있었는데, 벤큐의 GV1 이었으나 기기의 디자인이 내 취향이 아니었고,  빔프로젝터 거치가 번거로울 것 같아서 고사했다. 그래도 좋은 옵션 중 하나기 때문에 아래에 경로로 모아둘테니 비교해보는 것도 좋은 생각. 

 

2. LG시네빔 PH550 아이폰과 미러링하는 방법 

애플 디바이스 미러링을 위해서는  애플 디바이스 화면 공유를 위한 HDMI 등의 어댑터 케이블을 추가적으로 구매해야 한다. 즉, 애플 기기 화면을 바로 빔을 쏘면서 큰 화면으로 실시간 공유하고자 한다면, 다른 방법은 없다. 애플 어댑터를 구매하거나 위에 말한 벤큐와 같이 애플 무선연결을 지원하는 제품을 사야한다! 

 

그런데, 옛날 맥북에어의 경우 라이트닝 케이블이 아닌 USB단자를 지원하는 맥북이 있다. (그거슨 바로 내것..) 그 경우 USB-HDMI 케이블을 구매해서 빔프로젝터랑 직접적으로 연결하면 된다! 가격은 7000원 정도. 

 

3. 그럼 크롬 캐스트는요..? 

내가 산 크롬캐스트! 언박싱 전,, 둑흔

크롬캐스트는 일부 호환이 가능한 앱을 큰 화면, 예를 들면 TV, 모니터, 빔프로젝터 등으로 송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이폰 유저가 넷플릭스, 왓챠, 유튜브 등을 빔프로젝터로 송출하고자 한다면 크롬캐스트를 통해서 가능하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가능하며, 안드로이드라면 미러링도 지원하나 아이폰 미러링은 안된다.

 

크롬캐스트가 지원하는 앱의 개수가 500여개가 넘기 때문에, 이것 또한 찾아보고 원하는 앱을 지원하는지 찾아보는 것이 좋겠다. 나의 경우 빔프로젝터를 구매는 목적이 1. 왓챠 플레이를 통한 영화 관람 / 2. 유튜브 영상 감상 이었고, 애플 제품에서도 이 두 앱이 무리없이 지원이 되는지 확인했다. 

 

4. 빔프로젝터 후면 단자 

방금 찍은 빔프로젝터 후면, 구매 시 참고하시길

크롬캐스트는 HDMI 단자에 연결한다. 후면은 USB단자, AV IN, 이어폰 단자, RGB IN, TV 케이블, 전원 단자로 구성되어 있다. 

 

 

5. 구매처 

합리적인 쇼핑은 하고 싶은데, 시간은 없고 너무 귀찮은게 나다.. 나의 구매처나 다양한 악세사리 경로를 모아두어 본다. 실제 쿠팡에서 LG시네빔 PH550 + 크롬캐스트 구성으로 50만원대에 기획 판매하길래 질러버렸다..후기에서 배송을 포함하여 상세한 기능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다! 여튼,, 나처럼.. 귀찮은거 싫어하는 사람은 아래에서 사는 것 추천 ㅋㅋ 빠르고 간단했다 ㅜ 후.. 

 

LG전자 시네빔 + 크롬캐스트3 구입처 ▼

반응형
 

LG전자 시네빔 프로젝터 PH550 크롬캐스트3 패키지

COUPANG

www.coupang.com

539,000, 로켓배송이라 주문후 8시간만에 받았나?ㅋㅋ.. 좋긴 좋았다.. 

 

애플 어답터  

 

애플 LIGHTNING DIGITAL AV 어댑터 MD826FE/A

COUPANG

www.coupang.com

애플 라이트닐 디지털 AV 어댑터, 51,000원

 

벤큐 GV 1  

 

BenQ 정품 GV1 미니빔 프로젝터

COUPANG

www.coupang.com

벤큐 미니빔 프로젝터, 399,000원 

이건 아까 언급했던 아이폰 무선 연결 가능한 프로젝터, 참고로 남겨둔다. 

 

HDMI 케이블  

 

레토 HDMI V1.4 케이블 프리미엄 메탈 골드

COUPANG

www.coupang.com

레토 HDMI 케이블, 5900원! 

오,, 7000원대였는데 ㅋㅋ 5900원대 찾았다.. 

 

 


 

 

여튼 합리적이고 편리한 쇼핑을 위해 정리해보았으니 애플유저들에게 도움이 되는 체크리스트였기를 바라며 

 

다음편에서는 상세한 후기와 성능, LG전자의 다른 시네빔과 비교 등의 정보를 작성해보겠다. 

안녕,, 내일은 월요일이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