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유저의 LG시네빔 PH550 구매후기 & 장단점
(feat. 크롬캐스트)
애플 유저를 위한 LG시네빔 PH550 + 크롬캐스트 후기
결론 부터 말하자면.. LG시네빔 PH550.. 정말 추천한다.. 스트레스 받았던 지난 날에 이 빔으로 흰 벽을 가득 채우는 순간,,, 정말 감탄을 금치 못했기 땜운에,.. 광고 아니고 정말 내돈내산으로 감동 받아 하는 말이다,, 열어분도 나와 같은 감동을 느끼시길.. 바라며.. 장단점과 솔직한 후기 남겨본다!
참고로, 이 글은 나와 같이 빔프로젝터를 사고 싶은데, 아이폰, 맥북, 아이패드 유저다 하시는 분들을 위한 글이다. 이전에 작성했던 체크리스트 이후로 이번 편은 상세한 후기와 기능에 대한 이야기! 방 한칸 + 흰 벽지 + 빈 벽 있는 사람이라면 젭알 사주세요.. ㅜ 작은 영화관..
자취 로망의 실현했다,, 내 방의 작은 영화관
1. LG시네빔 PH550 빔프로젝터 사용 후기
일단, 사진부터 보여드리겠다.. 첫날 이것저것 설치 하고 시네빔을 켜서 화면을 송출해봤는데 사실 많이 감동했다.. 이것 하나로 방 분위기가 많이 바뀌기도 했고 편안하게 전용 영화관을 즐기는 느낌이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영화 몰입감도 아이패드나 맥북으로 볼 때와는 확연히 달랐다. 혼자서 큰 화면으로 영화를 즐길 수 있음을 처음 경험하게 되어서 인지 매우 만족스럽고 신이 났다!
비디오도 보여드리겠다,,
내 폰이 아이폰SE라 비디오 화질이 다소 좋지 못할 수 있는데, 실제로 방 안에서 혼자 감상하기에 전혀 손색이 없고 오히려 매우 선명하다는 인상이었다.. 보게 된 영화가 콜미바이유어네임이었는데, 청량하고 감각적인 여름 색깔을 감상할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다 ㅠ 진자 행복그자체... 이래서 돈버는구나 했다..
2. LG시네빔 PH550 빔프로젝터 개요
기종 : LG시네빔 PH550 / 구글 크롬캐스트 3
가격 : 두 가지 합하여 510,600원에 구매
경로 : 쿠팡 (아래에 구매처)
목적 : 집에 마침 흰 벽지의 빈벽이 있었고, 마침 영화를 좋아하게 되었고, 빔 프로젝터로 영화관 만들기!
호환할 기기 : 애플 아이폰SE, 혹은 아이패드 6세대, 혹은 맥북에어
구성품
시네빔 파우치, 프로젝터 본체, 케이블과 전원 어댑터, 리모콘, 건전지 설명서 등 ..
3. 엘지 시네빔PH550 장점
1) 휴대가 가능한 컴팩트한 사이즈
다른 엘지 시네빔과의 차별점이 있다면, LG 시네빔 PH550의 경우에는 휴대용으로 제작되었다. 따라서, 크기는 물티슈나 손 한뼘 정도로 컴팩트하며, 무게도 가볍다. 캠핑 등의 야외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나왔기 때문에 전원을 꼽지 않아도 내장배터리를 활용해 야외에서 최대 2.5시간 이용가능하다. (영화 한편 볼 수 있다!)
2) 다른 시네빔과 비교했을 때 가장 낮은 가격
LG전자에서 생산하는 빔 프로젝터들 중에 LG시네빔 PH550의 가격이 50만원 대로 가장 저렴한 것 같다. 11번가 등의 다른 오픈마켓을 찾아보면 40만원 후반대도 찾을 수 있으니 단품만 구입한다면 괜찮은 옵션이 될 것 같다.
3) 믿을 수 있는 AS와 성능
빔프로젝터 출력 화질이나 성능, 가격을 비교했을 때 가격을 우선하는 가성비족이라면 애니빔 등 다른 회사의 저렴이 버전들도 좋은 옵션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나의 경우, 이번 소비에 있어서는 돈을 좀 주더라도 보장된 성능과 AS가 가능한 제품들을 찾고 싶었다. 물론, 저렴하고 좋은 기능을 가진 프로젝터를 찾으면 베스트지만, 빔프로젝터 전문가가 아니었고 여러 개의 대안들을 둘러봤으나 그만큼 좋은 기능을 할 지 의심이 되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돈을 좀 주더라도 안전한 제품을 사고 싶었다. 그리고 구매 후 만족도는 GOOD!
4. LG 시네빔PH550 단점
1) 영화관 처럼 전문적인 스피커를 기대한다면,,
빔으로 출력된 화면의 크기가 영화관 처럼 크다보니 당연히 무의식적으로 웅장한 사운드를 기대하게 된다. 프로젝터에 내장된 스피커가 전문적인 스피커의 기능을 한다고는 할 수 없다.
원룸에서 영화 한 편 보기 좋은 정도이고, 뮤직비디오나 뮤지컬 영화를 즐기는 사람들이라면 블루투스 스피커를 추가적으로 구매하거나 연결하여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블루투스가 지원 되기 때문에 이어폰을 연결하거나, 기기 후면에 이어폰을 직접 꽂아 들어도 되긴 한다..
굳이 비교하자면, 아이패드로 음악 송출하는 정도? 아이패드 소리보다는 조금 못한 것 같다. 신나고 쿵쿵거리는 음악을 들을 때는 쨍한 소리로 느껴질 수 있다. 나는 추가로 블루투스 스피커를 구매할 생각이 없기도 했고, 사실 프로젝터 내장 스피커 만으로도 영화 몰입감을 해칠 정도가 아니기 때문에 괜찮았다.
2) 애플 기기와의 무선 연결 X 크롬캐스트 필요
애플 제품은 워낙 호환성이 낮다 보니, 당연한거지만.. 안드로이드 유저라면, 시네빔이 블루투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기기와 무선으로 바로 미러링하여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IOS는 논외라서 크롬캐스트를 샀다.
3) 왓챠플레이어를 지원하는 크롬캐스트, 그러나 주의할 점
크롬캐스트도 구글 거라.. 애플 미러링을 실시간으로 할 수 없다.
크롬캐스트를 사용하면 다양한 앱을 지원하니 왓챠플레이로 미러링 하려는 순간..
왓챠플레이에서는 내가 가지고 있는 모바일 이용권 4,900원으로는 큰 화면 송출이 안된다고 한다!!
뭐라구욧,, ㅠ 결국 충격 받고 바로 미러링 할 수 있는 방법을 여러가지 찾아보다가... 포기하고
7,900원 플랜으로 갈아탔다.. 이건 정말 왓챠플레이어 유저라면 주의할 점이다..
5. 구매처
합리적인 쇼핑은 하고 싶은데, 시간은 없고 이것저것 알아보기는 정말 귀찮았다.. 그런데 손해는 보기 싫은 사람 바로 나다,, 나의 구매처를 포함해서 다양한 악세사리 경로를 모아두어 본다. 실제 쿠팡에서 LG시네빔 PH550 + 크롬캐스트 구성으로 50만원대에 기획 판매하길래 질러버렸다.. 밤 12시에 지르고 다음날 4시에 받았다 ㅋㅋ
여튼,, 나처럼.. 귀찮은거 싫어하는 사람은 아래에서 사는 것 추천 ㅋㅋ 빠르고 간단했다 ㅜ 후..
LG전자 시네빔 + 크롬캐스트3 구입처 ▼
두 제품 합해서 539,000원 판매중인데, 여러 군데서 가격 비교 해보고 사시는 것 추천!
만약 빠르게 후다닥 나처럼 지르고 빨리 받고 싶다 하면 위에서 사시는 것 강추한다,, 시간도 돈이다.. 시간이 없다..,,
LG시네빔 PH550S ▼
위 기종은 499,000원이다.
같은 제품인데 다른 색깔이고, 프로젝터 단품만 사려면 좋은 옵션 같다.
구글 크롬캐스트 3세대 단품 ▼
42,500원, 쿠팡에서 판매중인 3세대 크롬캐스트 중 가장 싼 듯하여 가져와 보았다.
애플 어답터 ▼
애플 라이트닐 디지털 AV 어댑터, 51,000원
만약 크롬캐스트가 필요 없는 사람은, 이걸로 바로 연결해서 미러링해도 좋을 것 같다. 다른 기회에 여러모로 애플 디바이스 화면 송출이 필요하다면 사는 것도 괜찮을 듯 하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리뷰 > 전자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벤큐 EW3270U 32인치 모니터 후기, 디자인 작업용으로 구매, 6개월 사용 후기 (2) | 2023.05.29 |
---|---|
아이폰 11 퍼플 64G 구매후기 / 아이폰 11 사이즈 비교, 오이현상 및 기타 장단점 (0) | 2020.02.23 |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유저를 위한 LG 시네빔 PH550 구매후기 / 크롬캐스트 + 아이폰 연결과 미러링 (0) | 2020.02.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