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X NOTES

트위터와 아마존의 코로나 바이러스 대처방법, 재택근무와 유급휴가

by 🐟 물고기 2020. 3. 12.
반응형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미국 기업들의 신속한 대처

전 세계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나, 바로 코로나다.. hingus..

코로나 바이러스가 세계 각지에 퍼짐에 따라, 미국도 예외가 아니게 되었다. 이에 따라 미국 IT기업들이 재택근무나 유급휴가 제도를 내놓으며 직원들의 건강 관리와 멘탈 케어에 신경쓰는 모습이다. 


본사는 샌프란시스코에 있다

 

트위터의 코로나 바이러스 대응

 

트위터는 오늘 13일에 전세계의 모든 직원들이 의무적으로 재택근무를 시행해야 한다고 발표했다. 전례없는 대처라고 말을 하면서도 이번 코로나 사건이 전례없는 사건이라는 말도 포함이 되었다고 전했다. 

 

WHO가 어제인 12일에,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를 판데믹으로 발표했다. 이에 트위터는 계약직, 정규직, 시간근로자 등을 포함한 모든 근로자들이 집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비용을 지불한다는 입장이다. 또한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어린이집이나 아이들을 돌봐주는 데이케어 센터들이 문을 닫아 아이들의 돌봄 지원이 필요한 경우에, 이로인한 추가적인 비용도 지원할 것이라고 한다. 

 

뿐만아니라, 트위터에는 'Inclusion and Diversity' 팀이 있는데, 코로나바이러스가 전세계 사람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원격으로 논의하는 자리도 열었다고 한다. 학교와 회사가 문을 닫고, 건강에 대한 우려와 염려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며, 심지어 인종차별도 만연해지고 있다. 

 

이미 홍콩, 일본, 한국의 트위터 재직자들은 3월 2일에 재택근무를 시작했다. 이어 트위터는 자사의 가장 첫 번째 가치가 있다면, 그건 안전과 건강일 것이라며 지역사회의 약자들과 현재 어려운 시기 최전선에 있는 의료진들을 지원하는 역할도 자신들의 책임일 것이라 말했다. 

 

 


 

아마존을 대표하는 스마일 화살표

 

아마존의 코로나 바이러스 대응 

 

아마존은 일종의 구제기금을 마련하여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응하고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격리당하거나 감염된 사람에게 2주치 급여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러한 추가적인 급여는 직원들이 건강에 대한 걱정 없이 온전히 회복하는데 돈을 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함이라 한다. 

 

지난 주 아마존은 전사원에게 기한 없는 유급 휴가를 시행한다고 발표했는데, 이러한 대처에 이어 이어 감염자나 격리자에게 2주치 급여를 지원하는 추가적인 정책을 만들었다고 한다. 

 

아마존 플렉스는 아마존의 물류 배송에 일반인이 참여하여 수익을 낼 수 있는 시스템으로, 쿠팡 플렉스를 떠올리면 쉽다.

 

약 $25billion(한화로 30,238,250,000원) 의 기금을 따로 마련하여 아마존 플렉스의 근로자들을 지원하고 신속한 배달 서비스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한다.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거래가 증가, 쿠팡 배송이 핫한것처럼 미국도 온라인 배송이 바쁘다..) 이 기금은 직원 뿐만아니라 자연재해나 경제적 곤란등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쓰인다. 

 

 

 

((( 이건 정말 본 글과 어울리지 않는 대왕 사족이지만 Amazone Flex, Coupang Flex, 나 오늘 Flex 해벌였지 모야의 공통점이 있을까? Flex의 사전적 뜻은 구글은 굽힘이라는데.. 

 

굽힘...?ㅋ...

가 아니라 근육자랑하는거, 돈자랑하는거, 과시하는 것등으로 외국힙합계에서 미국힙합아티스트가 flex라는 곡을 발표하면서 급 떴다고 한다..이에 국내랩퍼들도 flex하다를 랩가사로 많이 썼고, 일반인들에게도 flex란 말이 유행하게되었다.. 그렇다면 아마존 FLEX~ 쿠팡 FLEX~는?)) 

 

 

쿠팡 플레스, 여기서의 플렉스는 FLEX~해버렷지가 아니라 유연한 flexible 의 준말이다..

 

아마존 FLEX~ 쿠팡 FLEX 해벌였지 모야 이건 아니고,, Flexible, 유연한의 준말이다. 

 

여튼 쿠팡 플렉스도 플렉시블하게, 재택근무 시행중이라 한다..! 

 

참고기사

 

코로나19 '심각' 격상에…게임·IT·스타트업도 재택근무 동참

[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되는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대기업뿐만 아니라 스타트업과 IT기업들도 잇따라 재택근무에 돌입하는 등 대응에 나섰다

www.newsis.com

flex,,! 미국기업 정말 flex하네,,, 

 

반응형

댓글